저가항공사 이용이 많은 분을 위한 신용카드 추천(ft.Mile1 하나카드)
국내에서는 KTX를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다소 먼 지역인 부산과 제주도섬은 여전히 항공 수요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국내항공의 경우 저가항공 비행사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오늘은 이 저가항공사에 특화된 카드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Mile1 하나카드
구 외환카드의 크로스마일 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의 대장과 같은 존재였고, 하나카드에서 인수 후 신규 중단이 발급된 카드입니다. 지금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은 삼성카드의 마일리지 플래티넘이 계속해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지만, 저가항공을 위한 카드는 없어지고 있다를 반복해 왔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Mile1 하나카드는 저가항공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께 특화된 카드로 혜택도 좋아서 추천할 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 혜택
기본 혜택 초점 자체가 저비용 항공사를 위한 헤택이다 보니, 출장, 사업, 고향방문 등 탑승이 빈번하신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카드입니다. 혜택을 위한 기본 요건을 보면, 전월실적 30만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전월실적에는 혜택을 본 것들도 포함되어 있어 비교적 저가항공을 한 달에 한 번씩 타시는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요구조건에 부합 가능합니다.
기본 적립은 1,500원당 7유니마일을 적립 가능한 구조이고, 온라인 쇼핑의 경우에는 2배를 적립해 주고, 저가항공사 앱을 통해서 결제하면 거의 7배가 달하는 45 유니마일을 적립해 줍니다. 적립된 유니마일은 항공사 앱을 통해 하나페이로 결제 시 보유한 마일을 전액 차감하는 형태로 사용됩니다.
본 카드는 서브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단순이 일반영역과 온라인 쇼핑영역을 가지고 사용하기에는 적립률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온라인쇼핑으로 30만원 사용하더라도 3,000 유니마일로 1%의 할인혜택입니다. 다만 저가항공을 한 달에 한번 정도 이용한다면 적립률은 최대 3%까지 올라가서 혜택이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일리지 적립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100만원에 5% 할인되는 카드들도 있다 보니 크게 좋다고는 할 수 없어서, 서브카드로 활용드리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연회비 : 2만원, 유니온페이
저가항공사 1,500원당 45 유니마일 적립
- 제주,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 에어서울, 에어부산
해외 및 면세점 : 1,500원당 35 유니마일 적립
온라인 쇼핑 : 1,500원당 15 유니마일 적립
- 네이버페이, 쿠팡, SSG닷컴, 11번가, 인터파크, 티몬
일반 : 1,500원당 7 유니마일 적립
인천공항라운지 서비스(월 1회, 연 2회)
하나 Club Premier Travel 카드
나온 지는 비교적 오래되었지만 위의 Mile1 카드보다도 좋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다만 전년실적기준 600만원이라는 요구치가 있어서 소비가 더 큰 분들에게 유용한 카드이기도 하고, 만약 600만원이 안되면 1년 정도만 혜택 유지하고 취소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6대 저가항공 50% 청구할인이 가능하며 월 10만원(연20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연회비인 2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행이 아니라도 일상 영역에서는 스타벅스나 택시는 20%씩 월 1만원까지 할인이 되고 이 외에 1% 하나머니는 일반 사용처 적립이 가능합니다.
연회비 : 21만원, 비자
저가항공사 50%할인(월10만, 연 20만)
- 제주,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 에어서울, 에어부산
국내 1%, 해외 1~1.5% 적립
전 세계 비자라운지(월 2회, 연 6회)
면세점, 스타벅스, 택시(20% 청구할인, 월 1만원)
함께 읽으면 좋은 글